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5 10:49:36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김희범 제1차관,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문화기술(CT)전시회인 시그래프(SIGGRAPH) 2014에서 패션, 애니메이션, 이동통신, 게임 등, 대한민국 대표 장르별 문화기술(CT)을 선보인다. 또한 160여 개의 전시 참가사와, 40여 개의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주(BC주)가 초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한 상담을 추진한다.

올해 우리나라에서 참가하는 기업은 ㈜브이플랩, ㈜씨투몬스터(C2Monster), 에프엑스기어, ㈜포스트아이, 현대엠엔소프트, ㈜포디비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총 7개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008년 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지원과제인 ‘입체영상(3D) 유체시뮬레이터 플럭스(Flux)’를 현재, 미국 드림웍스 스튜디오 등에 활발히 수출하고 있고, 이번 2014 시그래프(SIGGRAPH)에서도 세계적 미디어 예술학교인 ‘밴쿠버 필름 스쿨’에 플럭스(Flux)를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씨투몬스터(C2Monster)의 콘텐츠 제작공정 파이프라인 소프트웨어 ‘웜홀’ 역시 2011년 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지원과제로서, ㈜씨투몬스터는 미국 게임사, 중국 상해예술대학교를 비롯해 유럽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히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캐나다 시장으로의 진출 기회까지 얻게 됐다.

아울러, 지난해 미국 애너하임에서 캐나다 공동관의 17개 기업과 서로 교류한 것을 확장해, 11일에는 한국-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주(BC주)와 만찬회를 갖고, 12일에는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주 주최의 교류 행사에 참가하는 등, 캐나다와의 교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올해는 시그래프(SIGGRAPH) 콘퍼런스 전문가 참관 프로그램에 참여해, 참관 결과를 국내 관련 행사(세미나 등) 및 유관기관 등에서 발표하고, 2015 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신규과제 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시그래프(SIGGRAPH) 2014는 첨단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이자 세계적 흥행을 이끈 문화기술(CT)의 개발 비법을 엿볼 수 있는 자리”라면서, “앞으로 문체부에서는 지속적으로 국내 기업들의 참여를 도모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것은 물론 국내 문화기술 역량을 증대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