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4 15:48:13
기사수정

건국대(총장 송희영)는 중국, 불가리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대학과 교육기관의 한국어 교강사 30명을 초청,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한국어 교수법과 한국어 교육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제9회 해외지역 한국어 교강사 초청 한국어 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연수는 해외 대학의 한국어 교육 수준 향상과 한국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건국대에서 한국인 교사의 한국어교육수업을 참관하고, 한국어 어문규범과 발음, 어휘, 문법, 각종 표현, 한국어 문학 교수법, 한국어 수업 모형, 한국어 교육 포인트 등 외국에서 한국어 교육에 필요한 한국어 전반에 관한 연수를 받는다.

또 한국과 해외에서 진행되는 한국어 교육의 차이점과 발전방안을 토론하고 현지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 수립과 교재 개발, 교육콘텐츠 개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강의는 건국대 언어교육원 등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수와 국내 한국어 및 한국어 교육 분야 전문가들이 맡는다.

건국대는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최근 흐름과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에서의 한국어 교육 과정 수립과 한국어 교육 방법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상호 교차 강의를 통한 교류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국대 정의철 국제협력처장은 “해외 교육기관의 한국어 교강사 초청 연수를 통해 풍부한 교육콘텐츠와 자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해외 한국어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나아가 우수한 해외 유학생을 국내로 유치하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