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4 13:23:14
기사수정

소년원에 재원중인 청소년들이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세상에서 특별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소년원 재원생 210명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특강과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법무부 산하의 전국 10개 소년원 중 창업에 대해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는 대구, 광주, 청주, 제주 등 4개 소년원과 함께 ‘청소년 희망씨앗 나눔 비즈쿨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2일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실패를 딛고 성공의 길로 들어선 기업인들의 생생한 인생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기업가정신 특강이 실시된다.

창업인재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아이템 탐색, 회사설립, 경영전략 수립, 상품개발 및 판매, 경영성과 분석 등 창업 준비부터 창업 이후 경영단계에 이르는 창업의 전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새로운 길을 찾아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전문상담을 위한 진로탐색 길잡이 시간도 준비돼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일시적으로 사회와 격리된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의 성장주역으로 건전하게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2015년부터는 법무부, 교육부 등 관련부처와 협력해 올해 교육결과를 검토하여 프로그램 내용을 대폭 보강하고, 참가대상도 전체 소년원 재원생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