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4 10:09:40
기사수정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오는 8일 뮤지컬산업의 메카인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를 초청해 세계 공연산업의 현황과 전망, 한국 뮤지컬 작품의 브로드웨이 진출방안 등을 들어보는 특강을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 10층 콘퍼런스룸에서 미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는 Y프로덕션 다리우스 요헤이 스야마 대표를 초청해 ‘브로드웨이의 혜안, 대한민국 뮤지컬을 말하다’란 주제로 ‘콘텐츠 인사이트’ 8월 특강을 연다.

다리우스 요헤이 스야마 대표는 다양한 문화와 장르 간 협업과 네트워킹을 주도하는 미국의 문화 컨설팅 기업 와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무대공연과 영화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흥행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작품들을 다수 탄생시킨 브로드웨이의 유명 공연마케터다.

스야마 대표는 영화로도 잘 알려져 있고 2012년 토니상 베스트뮤지컬상을 수상한 ‘원스’, 2010년 토니상 베스트재공연상을 받은 ‘캐치 미 이프 유 캔’등의 뮤지컬 작업에 참여했고, 지난 2월에는 토니상 최우수리바이벌 연극 등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면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친 ‘유리동물원’에 협력프로듀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강연에서 그는 험난했던 자신의 브로드웨이 진출기를 공개하고 브로드웨이로 대표되는 미국 공연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 작품선정 기준과 콜라보레이션 전략에 대한 자신만의 통찰력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한국 뮤지컬의 브로드웨이 진출 방안 등에 대한 조언을 통해 한국 공연산업이 나아가야할 길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콘텐츠 인사이트’ 특강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7일 오후 6시까지 콘텐츠아카데미 인터넷사이트(edu.kocca.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