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04 09:39:40
기사수정

‘유희견(犬)’ 유희열, ‘윤소녀’ 윤상, ‘페루미남’ 이적을 카톡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4일 자사 검색 서비스 모델인 꽃청춘 3인방의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음 검색 이벤트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다.

꽃보다 청춘 한정판 이모티콘은 40대 청춘을 대표하는 tvN ‘꽃보다 청춘’ 페루편의 주인공인 유희열과 윤상, 이적의 모습을 담고 있다. 어디서나 잘 먹고 잘 뛰노는 유희열과 감출 수 없는 소녀 감성의 윤상, 페루에서 알아주는 인기남 이적의 매력을 이모티콘에서도 느낄 수 있다.

다음 검색의 모델이자 화제의 중심에 있는 이들의 유쾌한 표정과 행동이 소유욕을 자극한다. ‘바로이거’와 같이 다음 검색 서비스명이자 쓰임새 많은 문구나 이적의 히트곡 ‘다행이다’를 살린 이모티콘 등도 눈길을 끈다.

꽃보다 청춘 이모티콘은 다음 검색 이벤트 참여자들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PC와 모바일에서 다음 검색을 이용하고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http://tab.search.daum.net/evt/web/)에서 바로 ‘다음 검색’과 카톡 플친 맺기가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또한,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를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방금그곡’, 원본 비율 그대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을 체험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적 본명’, ‘냉면 칼로리’, ‘경복궁 개장시간’ 등 궁금한 답을 빠르게 찾거나 TV, 라디오에서 방금 흘러나온 노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냉미남 사진’ 처럼 원하는 이미지를 한 눈에 시원하게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 다음 검색과 꽃보다 청춘 이모티콘 이벤트 소식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알리면 추첨을 통해 시원한 아메리카노의 행운이 주어진다.

한편, 다음은 올해 검색 강화를 목표로 서비스 전반에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신규 출시한 ‘바로이거’와 ‘방금그곡’, 확 달라진 ‘이미지 검색’ 등 핵심 서비스를 알리기위해 인기몰이 중인 ‘꽃보다 청춘’ 페루편의 3인방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유쾌하게 풀어낸 다음 검색 광고는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