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7 21:30:55
기사수정

네이버㈜(대표 이사 사장 김상헌)는 금융위원회(위원장 신제윤)과 금융 관련 콘텐츠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하고 민간 포털을 통한 대국민 정책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네이버 ‘지식백과’ 및 ‘전문정보서비스’를 통해 금융 유관기관이 보유한 금융정책정보콘텐츠가 제공돼 검색만으로 믿을 수 있는 금융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금융 관련 제도 안내와 각 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정보는 물론, 은행, 개인신용, 보험, 투자자교육 등 일반인에게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 역시 네이버를 통해 제공된다.

금융위원회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이번 제휴는 정부의 금융관련 정책정보를 온라인 이용자들에게 폭 넓게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포털과의 협력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이번 제휴로 인해 일반인들이 어렵게 느꼈던 금융 관련 전문 정보까지 네이버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문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전문 정보에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