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6 14:05:38
기사수정

경북 성주군은 성주참외의 명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내수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는 구조적인 체질을 개선키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일본 시장 개척을 위한 성주참외 판촉행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요 행사로는 일본 한인 유통매장 4개 매장(서울시장, K-PLUS, 총각네, 아시아시장)에서 대대적인 성주참외를 알리기 위한 시식회 및 판촉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성주참외의 수출확대와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를 위해 수입업체 재일농식품연합회와 4개 업체 대표이사가 한자리에 모여 수출 간담회를 개최했고, 이를 통해 성주참외 일본 수출의 지속적인 확대를 당부했다.

수입업체 재일농식품연합회와 ‘성주참외 수출확대를 위한 수출 협약식’을 개최해 올해에 계획한 수출물량 60톤은 물론 2015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확대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성주군은 “이번 협약식 및 현지 특판전을 계기로 국내 가격 안정화와 더불어 해외시장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판촉 행사 시 일본 현지인들에게 성주참외가 우수한 과일 임을 적극적으로 집중 홍보하고 성주참외가 세계적인 과일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면서 수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