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6 12:50:47
기사수정

제42회 강진청자축제에서는 강진군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전남 강진군은 지역 농어업인 및 가공업체에서 생산한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직거래 행사에 참여하는 농어업인을 중심으로 강진군직거래사업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농어업인들은 청자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웃는 얼굴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고 이미지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올해에는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늘려 총 7개부스를 운영하고 그 중 1개 부스에는 인근지역 장흥, 영암의 농특산물 생산업체를 초청키로 했다.

강진군은 총 20개 업체의 65개 품목을 엄선해 청자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유기농막걸리, 여주차 무료시음회 개최 및 KT강진점의 대형TV를 통해 농산물 UCC 동영상 수상작 29편을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강진군의 대표 농산물인 파프리카, 장미, 토마토를 하나로 묶어 Red3 명품 전시대를 운영하고 포기김치, 열무김치 등도 판매하면서 쌀과 김치는 현장에서 주문 접수받아 택배로 배송처리 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자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도록 도농교류 팜파티, SNS 홍보를 적극 추진해 유통혁신의 원년으로 재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