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5 16:54:34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10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24명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25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실무수습은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제도소개, 소송관련 실무, 수가계약.약가협상.건강검진 등 전문분야에 대한 안내, 일산병원 견학 등으로 진행했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가 세계적인 모델로 우뚝 서기 위해서는 불공정하고 불형평한 보험료 부과체계와 재정누수를 방지할 수 없는 진료비 청구.심사.지불체계의 개편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보건의료제도에 헌신할 수 있는 법조인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실무수습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공단이 보건의료의 중심에서 많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고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세계적인 제도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법.제도상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음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단의 법학전문대학원 실무수습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4개 법학전문대학원과 맺은 실무협약에 따라 시작됐다. 지난해부터 전국 10개 법학전문대학원으로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무수습 기회를 제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4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