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1 12:04:07
기사수정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원용기)은 21일부터 케이비에스월드(KBS World)와 함께 ‘한국과 사랑에 빠지다(Fall in love with Korea)’라는 주제로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사진, 웹툰 등 세 분야로 나눠 연 2회 진행되고, 공모를 통해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다양한 모습을 발굴해 지구촌 이웃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1차 공모전은 ‘내가 사랑하는 한국(Korea, My Love)’이라는 소주제로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공모 작품은 해외문화홍보원 다국어 포털사이트(www.korea.net)에서 접수한다. 응모자는 한국을 사랑하는 이유와 순간을 표현한 이미지, 한국인의 마음과 정, 케이팝(K-Pop), 드라마, 음식, 언어, 장소 등, 다양한 한국 문화와 관련한 내용을 소재로 한 콘텐츠를 제작, 응모하게 된다.

이어 2차 공모전은 10월에 ‘내 나라 속 한국(Discovery Korea in my Country)'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되고, 이를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의 한국문화 체험 등을 공유하게 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번 공모전을 소개하는 한류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광고 영상을 케이비에스월드(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로 방영하는 한편, 이와 별도로 제작과정영상(메이킹 필름)을 만들어 인터넷, 유튜브 등에 등재해 공모전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공모전 수상자는 1차는 9월 1일, 2차는 12월 중에 발표되고, 부문별 1등 수상자로 선정된 6명은 연말에 한국으로 초청한다. 이들에게는 4박 5일간 가요대상(또는 연기대상) 관람, 전통문화와 역사, 음식, 명소 방문 등, 한국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체험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내년 초, 케이비에스월드(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