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21 07:39:43
기사수정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난 20일 종로구민회관(지봉로 5길 7-5) 대강당에서 ‘제2회 종로구청장배 생활체육 치어리딩대회’를 개최한다.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 치어리딩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생활체육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각 치어리딩팀들이 평소 갈고 닦아온 실력을 선보이고 동호회원들끼리 친선을 도모키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대회에는 20개 팀 500여 명이 참가했다.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부와 일반부 치어리딩팀으로, 종목은 ▲액션 ▲스턴트 ▲댄스(POM, 힙합, JAZZ 통합) 3종목으로, 시상은 ▲대상 ▲우수지도자상 ▲종목별 우승 ▲인기상 ▲특별상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됐다.

한편, 종로구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생활체육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종로구민회관 사용과 진행 시 필요한 행정사항 등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종로구에는 ▲배드민턴 ▲탁구 ▲줄넘기 ▲족구 등 23개 종목, 265개 클럽에서 총 10,078명의 동호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명품종로 생활체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보조금 지급기준을 마련해 집행 투명성과 형평성에도 신경을 쓸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건강한 삶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가 높은 요즘의 추세를 반영해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즐겁게 동호회 사람들과 교류하며, 평소 갈고 닦아 온 실력을 선보이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주민들의 심신이 건강해지고 나아가 삶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