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15 17:47:14
기사수정

(사)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2014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영양사 및 영양교사, 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가 참석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보건복지부.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창조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영양사’ 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식품영양전문가로서 영양사의 역량을 높이고 국민의 영양.식생활 관리를 선도해, 만성질환의 예방을 통한 국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비 부담을 줄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로서의 영양사 역할 정립을 위해 개최된다.

2014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4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30개의 주제별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2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성공하는 여성의 소통 리더십’ ‘건강 경영과 빅데이터’라는 주제의 특강에 이어 ‘영양사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 ‘혁신 교육과 영양교사의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각 session별로 24일에는 식품영양정책, 스포츠영양, 임상영양, 지역사회영양, 급식경영을 주제로 한 강의가, 25일에는 학교급식, 신규 영양사 직무연수, 사례발표, 영양교육 및 상담, 질병예방.치료와 영양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70여 편의 Poster Session 및 10편의 Oral Presentation과 특별전시회 및 참가 영양사를 대상으로 특별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특별전시회에서 산업체분과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발 맞춰 건강식인 사찰음식을 단체급식에 적용한 ‘단체급식에 적용한 사찰음식’전시를 준비했고, 병원분과에서는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최적의 영양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맛을 겸비한 식단을 제공키 위해 세심하게 마련한 ‘혈액암 환자식’을 전시한다.

영양교사분과에서는 미래 국가발전의 초석이 되는 어린이들의 평생건강을 위한 바른 식습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영양교육 교육 교구.교재’ 전시를, 보건복지시설분과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지역사회 생애주기별 영양프로그램.매체’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제 21회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영양적으로 균형있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요구하는 사회적 흐름에 맞춰 기능이 향상된 다양한 최신의 기기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우수한 식품들이 전시한다. 또 ‘KDA 홍보관’에서는 10월 14일 영양의 날 캠페인관과 함께 한돈 및 우리 쌀 교육.홍보관 등의 바른 식문화 홍보관이 정부 및 외부기관 지원으로 운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