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14 17:16:15
기사수정

▲ 2013년 중고등부 실기대회 오리엔테이션.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의 부드러움은 마치 어머니와 같다. 얼굴과 몸을 채우고 있는 평온함의 안쪽에는 사랑이 있다. 목적 없이 베푸는 아가페적인 사랑이 그의 미소 위에 새겨져 있는 것이다. 반가사유상(...증략) 그는 어머니인 동시에 아버지인 셈이다.’- 2013년 대회 산문부분 최우수상 수상작에서 발췌(서울 동도중학교 김**)

국립중앙박물관은 청소년들에게 박물관 전시품 감상방법의 일환으로 박물관의 전시품 관찰 과정에서 얻은 감흥을 그림과 글로 재창작해 볼 수 있도록 하는‘제39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글짓기 잔치’를 개최한다.

이 잔치는 역사, 문화, 예술 등 우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박물관 전시품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감성, 감동을 그림과 글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명실상부한‘청소년들의 창작마당’으로 올해로 제39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는 달리 여름방학시즌에 맞춰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잔치에서는 그리기와 글짓기의 창작활동 공간을 각각 전시장과 대강당으로 분리해 운영하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분야 구분 없이 참가자 전원이 동시에 전시장 내에서 전시품을 눈앞에 두고 그 감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기억 속에 담긴 전시품을 떠올리면서 글을 작성해야 했던 글짓기 참가자들도 전시품을 바라보면서 그 느낌을 보다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참가자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의 발현이 어느 해 보다도 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잔치는 오는 21일에 개최된다. 초등부는 오전 9시30부터 12시30까지, 중.고등부는 오후 2시30부터 5시30분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전시관 내부에서 진행된다. 행사일 참가자 접수는 초등부 9시부터, 중고등부는 오후 2시부터 전시관내 으뜸홀에서 받고 각 분야별 주제는 개최 당일 현장에서 참가자에게 주어진다.

참가신청서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새소식 란‘제39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글짓기 잔치’모집안내 하단부에 참가자 유의사항과 함께 첨부돼 있고 팩스(02-2077-9942)로 접수하면 된다.(선착순 마감, 본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이달 16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과로 제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