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10 15:14:23
기사수정

세계 역사상 문자를 공식적으로 4번씩이나 만든 민족은 우리민족 밖에 없다. 세종대왕이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한글을 창제 하실 때, 가림토문자 38자에서 20자나 모방 하였다는 사실은 훈민정음 해례본의 정인지 서문에서 밝혀져 있으니 입증된 셈이다.
이두문자 또한 선조들이 만들어 사용하였다는 것도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니, 더 이상 신라의 원효대사와 요석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이두문자의 총 정리자 “설총” 이야기는 생략하기로 하겠다. 일본의 오래된 절인 이세신궁이나 중국의 오래된 사찰 등에서 가끔 발견되기도 하는 가림토문자 또한 선조들이 만든 문자이다.
가림토문자(38자)를 그대로 사용하든지 아니면 한글 28자를 옛날처럼 전부 사용하게 되면 짐승의 소리까지도 흉내 낼 수 있다고 하니 선조들의 지혜가 얼마나 훌륭했는지 짐작이 간다. 지금 한. 중. 일이 같이 사용하는 한자(漢字)도 기록에 의하면 동이족인 우리 선조들이 만든 글(契)자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안호상 박사가 문교부장관 시절 대만을 방문하여 “임어당 선생”을 만난 자리에서, 우리민족은 한글을 사용하여 너무나 편하다고 하며 한글은 세계의 어떠한 문자도 마음대로 발음할 수 있는 편리한 문자임을 자랑하면서 한자의 어려움을 한글과 비교하며 말 했더니, 임어당 선생이 정색을 하며 말하길 “한문도 동이족인 그대들의 선조가 만든 문자인데 왜 한글 만 자랑하느냐”고 하는 말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한 바 있다.
이렇듯 우리 선조들 은 공식적으로 네 번(한글. 이두문자. 가림토문자. 한자)씩이나 문자를 만든 세계 최고의 문화민족 인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선조들의 후손됨이 어찌 자랑스럽지 않겠는가?
현재 일본의 극우세력들 즉 황국사관에 젖은 사람들이나 수십 년간 한 번도 바뀌지 않고 정권을 쥐고 있던 자민당에서는 마치 일본 사람들이, 섬에서 자생 하였거나, 중국이나 유럽 부근으로부터 와서 일본을 건국하였고, 지금 사용하는 말 또한 우랄알타이계와 다른 것으로서 독특하다고 선전하며 천황도 만세일계라면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
그러한 내용을 좀 더 깊이 들여다보면 이들 정치인들이 일본국민들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저절로 알게 된다. 일본(日本)이라는 국호는 해의 뿌리라는 뜻의 한자표현이며, 국기 또한 붉은 태양을 뜻하고 있다.
이것은 대략 서기 670년경에 정해졌다고 일본학자들은 말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점은 그 당시에는 <日本>이라고 표기는 했어도 지금처럼 <닛뽄>이라고 읽은 것이 아니라, <야마터=야마도>라고 읽었다는 사실이다.
그런 사실은 서기 750년 무렵에 편찬된 것으로 짐작되고 있는 萬葉集(만엽집)에 실려 있는 노래에 한자로 <일본>이라고 표기돼 있는 모두가 <야마터>라고 읽혀져 있는 것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인다면, <야마터: 邪馬臺>는 지금의 경북 고령지방을 중심으로 번창했든 우리의 고대부족국가(우가야)의 국호로, 일본열도에 건너가서 지금의 <나라縣> 지방에 정착하고, 그 지역에 새로운 나라를 세운 우리조상들이 붙인 이름인 것이다. 지금 그 지역을 <나라縣>이라고 부르는 까닭도, 우리조상들이 그곳에 새로운 나라를 세웠다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가야인은 슬프다”중에서: 박병식 저)
참고적으로 말하면 우리민족은 세계에서 유일할 정도로 태양을 좋아하고 숭배하며, 태양 그 자체가 생활의 일부분이었다. 예를 들어 지금도 스스로를 “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원래는 “라”였다.
“라”에서“ㄹ”이“ㄴ”으로 소리 바꿈 하여 “나”로 되었다. 즉 “라(나)”는 태양이라는 뜻이며, “이집트” 에서는 태양신을 말한다. 태양의 옛 표현 말은 “아. 하. 라”였는데 아버지의 “아”와 같이
옛날부터 지금까지 우리민족이 가장 많이 부르는 노래인 “아리랑”은 바로 “태양처럼 높으신 님, 즉 하나님” 을 뜻하는 순수 우리 고어인 것이다.
일본사전에 국호 “일본(日本)”(태양의 뿌리라는 뜻) 이 말은 “삼한에서 사용하던 말로써 그 뜻이 아름다워 만년에 변치 않을 국호로 삼는다.”라고 적혀있다. 그러니 일본말 전체가 우리의 옛 가야 말인 것은 분명하며 우리말과 똑같은데, 일본 학자들도 인정하고 있듯이 모음이 3개(ㅡ,ㅐ,ㅢ) 빠져 탈락함으로 인하여 변화된 것이다.
예:1.사람을 졸졸 따라다닌다.=日本: 조로 조로
2.물건을 슬슬 끌어당긴다.=日本: 스루 스루
3.터벅터벅 걸어간다. =日本: 도보 도보
요즈음 중국 공산당정권이 우리민족의 상고역사를 훔쳐가서 자기네들의 역사로 만들기 위해 “동북공정”과 “탐원공정”등 몇 가지 공정들을 추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이미 20여 년 전부터 우리나라의 눈치를 살피면서 물밑작업을 해왔다는 것이 최근에서야 들통 난 것이다. 왜 그들은 그들만의 역사로 만족하지 못하는 걸까? 그 이유는 간단하다. 한족들이 아무리 땅이 넓고 큰 나라라고 잘난 척해도, 역사가 훨씬 길고 오랜 문화선진국인 조선족의 수준으로 보면 항상 아래로 내려다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55개 소수민족 중 유일하게 역사를 알고, 자부심이 강하며, 언제 또 그들을 지배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도 그렇다!
다음호에 계속....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