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11 12:21:47
기사수정

새정치민주연합은 11일 박근혜정부 2기 내각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모두 마친 결과 “심각한 자격 미달 후보들이 속출했다”면서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의 시계는 4월 16일에 그대로 멈췄다. 하자 투성이 후보자들을 지켜보며 새로운 대한민국은 출항조차 못한 채 침몰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도 “후보자의 전력과 행태가 낯뜨겁다. 불법 행위와 부끄러운 행위를 해도 지나면 그만이다”면서, “아이들이 뭘 보고 배우겠나”고 꼬집었다.

특히 새정치연합은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채택을 거부하면서 “민심의 뜻을 거슬러 임명을 강행해서는 안된다”고 압박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야당 간사인 김태년 의원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김 후보자를 추천한 것을 보면, 청와대가 참 나쁜 사람들로, 은퇴한 노교수를 전혀 감당할 수 없는 자리에 올려놓고 국민을 바보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정성근 후보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전날 불거진 '위증논란'을 언급하고, “장관이 되려고 국민에게 사기를 친 사람”이라면서,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면 국민들로부터 정권의 도덕성에 대해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다. 청와대가 결단하거나 후보가 사퇴하지 않으면 여러가지 의혹을 추가로 공개해 사실상의 청문회를 계속하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정성근 후보의 경우 음주운전은 구의원 공천에서도 배제되는 사유로, 이런 분을 장관을 시키면 대한민국이 음주문화를 용인하는 것처럼 비춰진다”면서, “국격과 품격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장관 임명은 대통령 소관이지만, 자격이 있는지 판단하는 것은 야당의 임무”라면서, “어제 청와대 회동에서 대통령에게 이를 충분히 말씀 드렸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