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13 20:18:44
기사수정

인천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구청장 박형우)는 올해 신규인가를 앞둔 어린이집 3곳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설치.운영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효성동에 설치되는 국공립 효성샛별어린이집과 지난달 사전심사를 거쳐 신규인가 대상으로 확정된 가정, 민간어린이집 2곳을 포함해 3곳의 어린이집이 그 대상으로 어린이집에 초기 운영에 필요한 보육과정, 보육환경구성, 신규인가 절차, 재무회계, 인사관리, 보육활동 등의 제반내용 전반에 대해 컨설팅하게 된다. 이는 어린이집이 설치 시점부터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한 것이다.

그 첫 걸음으로 현재 설치를 진행 중인 가정, 민간어린이집 2곳에 대해 13일 ‘어린이집 설치운영 컨설팅’ 협약을 체결하고, 컨설팅 진행방향 등을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앞으로 각 어린이집 설치 일정에 따라 개별적, 맞춤형으로 5회 가량 현장방문과 센터방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공립 효성샛별어린이집은 위탁자가 선정되는 대로 컨설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는 “내년에는 설치.운영 등 인가에 대한 제반사항 뿐만 아니라 변경인가, 재무회계교육까지 확대해 어린이집의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통해 아동들의 전인적인 발달 지원과 어린이집 재무회계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