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09 20:40:17
기사수정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제1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얼굴이 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포스터는 환상적인 색감과 동화 같은 이미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스타일로 유명한 국내 최고 일러스트레이터 잠산(본명 강산)이 특별히 디자인한 작품으로, 도시의 밤을 연상시키는 이미지 위에 가면을 쓴 여인의 모습을 담았다.

별과 빛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가면은 마치 불꽃놀이를 펼치듯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축제의 이미지와 연결된다. 재단은 종합 포스터 이미지를 향후 축제 홍보와 기념품 제작 등에 사용할 예정으로, 이후 제작될 작품별 포스터에도 일관성 있는 축제이미지를 이어간다.

대구오페라하우스재단 출범이라는 전기를 맞아 한층 알차게 구성될 제1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주제는 ‘Love we lost’로, 현대인이 각박한 현실 속에서 잊고 살아가던 사랑의 중요한 가치들을 되새겨보자는 의도이다.

사랑을 위한 ‘도전’(오페라 투란도트), ‘순수’한 사랑(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희생’(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그리고 ‘모험’(오페라 마술피리) 등을 포괄한다. 이번 축제의 주요 작품들을 통해, 수준 높은 오페라를 즐기는 것과 함께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한편, 제1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한 대구 전역의 공연장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이밖에도 아마추어오페라, 살롱 오페라 등 특징적인 작품들로 구성된 오페라 컬렉션, 오페라 콘서트 ‘진주조개잡이’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