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23 16:45:26
기사수정

SBS 아침 프로그램 ‘토요특집 출발 모닝와이드’에서는 대중들이 몰랐던 양악수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월 19일 오전 6시 30분 SBS '토요특집 출발 모닝와이드' 2부에서는 ‘건강테크-양악수술’편이 방송됐다.

방송에서는 “갸름해진 턱선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며, 개그맨 임혁필을 직접 만나 양악수술 이후 심경을 들어봤다.

공연장에서 제작진과 만난 임혁필은 “부정교합으로 평소 음식물을 제대로 씹을 수 없었다. 때문에 잦은 위경련으로 고통 받았다. 그리고 부정확한 발음과 외모 콤플렉스로 대중 앞에 나서는 것이 두려웠었다. 하지만, 양악수술 이후 대중들 앞에 자신 있게 나설 수 있었다. 그리고 소화 장애도 극복했다.”고 말했다.

제작진과 만난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수 원장과 페이스라인 치과 전문의 이신정 원장은 “양악수술은 본래 부정교합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긴 사람들에게 필요한 수술이다. 수술 후 부정교합이 고쳐지면 부수적으로 한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호감형 외모로 변모한다. 때문에 양악수술은 기능-외모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수술이다”며, “성형외과 전문의, 치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 협진 체제를 갖고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방송에서 따르면, 양악수술시 가장 중요한 것은 외형이 아닌 아래, 위 치아의 교합 상태를 맞춰 턱이 제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양악수술은 교정치료가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 또한, 턱 주변에는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돼 성형외과, 치과 전문의의 협진 체제 여부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수술 후 관리방법도 소개되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양악 수술의 모든 것을 자세히 소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