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01 17:54:50
기사수정

사진설명/KT는 Microsoft 사의 윈도우 OS를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olleh bizmeka window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 출시를 알리고 있는 모습.

중소기업 비즈니스 포털, ‘올레 비즈메카’를 운영하고 있는 KT(회장 황창규, )는 Microsoft 사의 윈도우 OS를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olleh bizmeka windows(이하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를 출시한다.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는 지난 4월 윈도우XP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라이선스 구매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저렴한 가격으로 윈도우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SaaS형(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다.

지금까지 기업 고객들은 윈도우 OS가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라이선스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된 윈도우 OS가 탑재된 PC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으나,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 편의성이 높아짐은 물론, 관련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기업 고객들은 사용한 만큼만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고 윈도우 최신 버전을 지속해서 제공받을 수 있어 윈도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KT 기업IT사업본부 송희경 상무는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는 PC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는 윈도우 OS를 업계 ‘최초’로 SaaS 형태로 제공한다.”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최신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기업들이 보안과 비용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T에서는 현재 윈도우 최신 버전인 윈도우 7/8을 한 ID당 월 7,000원에 제공하고 있고,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말까지 신규고객에게 10%, 올레 비즈메카 이용 고객에게 20%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기간이 지나도 계약기간에 따라 최대 15%까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