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22 11:33:14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와 사단법인 푸른 아우성(대표 구성애)은 고양시 저소득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1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협약의 주요내용은 드림스타트아동 성교육 제공에 필요한 협력, 드림스타트 아동 성교육 개발 및 지원 협력, 기타 드림스타트사업에 대한 협력사업 등의 촉진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이날 최성 고양시장의 민선5기 주요시책인 ‘폭력 제로 고양시 만들기’와 고양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성교육과 성교육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는 차원에서 구성애 대표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0여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모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구 대표는 이번 교육에서 부모들이 자녀의 올바른 성을 인지하여 가정에서 아동이 정상적인 성인식을 갖고 성장하는 것을 돕고 성폭력을 예방하고자 성에 대한 시대의 변화, 시기(나이)별 특징, 자연스러운 호기심 인정하기, 성폭력 피해 및 가해의 대처법, 부모의 역할 등에 관하여 뜨거운 강의를 펼쳐 이날 참석한 청중을 사로잡았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푸른 아우성은 성교육만큼은 국내에서 최고의 질을 추구하는 기관인 만큼 성 폭력 없는 고양시가 되는 기틀을 다지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며 “일산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오는 2월28일 저녁 7시부터 구성애 대표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