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5-13 15:49:48
기사수정

성년의 날이 다가오면서 선물에 대한 고민도 깊어진다. 과거 성년의 날 선물 공식은 장미꽃, 향수, 키스가 일반적이었으나 올해는 그 뻔한 선물 공식이 깨질 것으로 보인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는 성년의 날을 맞아 지난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자사 SNS를 통해 ‘성년의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의 주제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과반수가 넘는 52%가 '커플속옷' 이라고 답했다.

요즘 20대 초반의 커플들은 연인이 함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커플속옷은 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을 도울 뿐만 아니라 연인간의 친밀함을 느끼게 하는 아이템이다. 성년의 날 선물의 상징인 장미꽃이 그려진 속옷세트나 귀여운 도트무늬를 선택한다면 성년의 날 의미와 함께 20대의 톡톡 튀는 매력도 함께 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2위를 차지한 아이템은 17%가 답한 ‘흔해도 받으면 기분 좋은 액세서리’로, 특히 성년의 날 인기 있는 액세서리는 앳된 20살이 성숙한 숙녀로 변신할 수 있는 여성스러운 팬던트의 목걸이, 성년의 날 의미가 담긴 장미꽃 장식의 귀걸이, 목걸이 등이다.13% 응답자가 답한 ‘페르몬 향수’가 3위를 차지했다. 페르몬은 동물이나 인간의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물질로 후각 신경을 통해 이성의 뇌로 전달돼 화학반응을 일으켜 이성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작용을 한다. 페르몬 향수란 이 페르몬 효과를 가진 향수로 이성에게 어필하는 향을 가지고 있다.

짜릿한 첫키스의 순간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줄 립밤은 8%로 4위를 차지했다. 그 중 이색 립밤이 있어 화제다. 미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키스스틱(KISSTIXX)으로, 이 립밤은 커플용으로 연인이 하나씩 바르고 키스를 하면 두 개의 맛이 섞이면서 화학적인 반응이 일어나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끝으로 6%는 ‘키스해 줄 이성친구’ 라는 웃지 못할 대답이다. 응답자들은 ‘선물 됐고 일단 이성친구부터’, ‘이번 성년의 날에는 남자친구 생기게 해주세요’, ‘이성친구도 환불 되나요?’ 등의 답변이 달렸고, 기타 4%는 ‘고전 선물이라 할 지라도 장미꽃, 향수, 키스가 좋다’는 답변을 했다.

아이스타일24 트렌디/언더웨어 담당 오정현 MD는 “성년의 날을 맞아 커플속옷, 액세서리 등의 아이템 구매가 급증했다"면서, "그 외에도 성년의 날을 맞아 색조 화장품, 면도기 등의 아이템도 많이 판매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성년의 날을 맞아 ‘성년의 날 너에게 주고싶은 3가지’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언더웨어 및 페르몬향수, 이색립밤 등의 화장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