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16 18:38:51
기사수정



지난해 도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파주시 생활원예교육이 오는 3월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가정원예 공개강좌 개최로 금년 일정을 시작한다.
교육 신청은 2월 2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이번 도시민 가정원예 공개강좌는 식물과 풍수를 접목한 풍수그린인테리어 방법에 관한 강의와 함께 미니정원 만들기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대적으로 각박해져가는 도시민들의 정서에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 넣어 삶의 질을 상승시켜주고, 실내 공기정화에 더 없이 좋은 식물과 꽃을 이용한 생활원예 프로그램을 파주시민에게 연중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 내 솔빛구름정원과 원예치료실 및 농심테마파크에서는 노인, 어린이, 주부, 청소년, 장애우를 대상으로 원예체험을 진행하며, 식물을 관찰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언제나 시민을 위해 활짝 열려있다.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도심 숲 탐험과 농사체험은 자연을 친구로 삼기에 좋은 시간이 되고 방학동안 운영되는 어린이 식물교실은 학부모들 사이의 입소문이 나 참여를 위한 경쟁이 치열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그 외에도 도시민 생활원예교육과 압화 전문과정은 교육 수준이 높아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수료 후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화훼장식기능사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평소 화훼류에 관심이 많았던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양용복 농업진흥과장은 “2011년을 「초록으로 만드는 행복」으로 교육 방향을 정하고,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고생하는 도시민들이 식물과 꽃 다루기를 통해 아이처럼 해맑게 웃길 바란다”며 “식물을 가꾸는 문화가 정착돼 파주가 녹색 도시의 선구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생활원예 교육과 행사 일정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 게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진흥과 생활농업팀(☏940-4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