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5-04 22:17:12
기사수정

사진/YTN뉴스캡처

현역 은퇴를 기념하는 아이스쇼의 첫 공연을 무사히 마친 ‘피겨 여왕’ 김연아가 “의미가 있고 기억에 남을 공연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김연아는 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 첫날 공연을 마친 뒤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연아는 “그동안 해온 프로그램의 음악이나 장면, 사진 등이 나오니 당시 생각이 나서 그때의 동작도 장난삼아 따라 하곤 했다”면서, “많은 의미가 담겨 있지만 우선 공연에서 최선을 다하는 게 의무여서 연기할 때만은 그동안 해온 것과 다름 없이 완벽히 하는 데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특별한 은퇴 무대를 위해 김연아는 아이스쇼에서 예전부터 한번 연기해 보고 싶었다는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준비한 그는 갈라프로그램에 대해 “하고자 하는 연기를 잘했던 것 같고, 팬들도 좋아해 주셔서 기분 좋았다”면서, “특히 오케스트라와 함께 해서 감동이 컸고, 연습할 때보다 웅장한 느낌을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선수 생활을 마친 지 얼마 되지 않은 데다 공연을 준비하느라 올림픽 이후에도 일요일을 제외하면 대부분 연습하는 데 힘을 쏟았다는 김연아는 “새 시즌과 공연을 함께 준비하던 예전과 달리 이번에는 공연만 바라보고 연습하다 보니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서는 “선수생활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스케줄로 공연을 준비하느라 계획을 고민할 겨를이 없었다. 아이스쇼를 마치고 나면 잠시 휴식다운 휴식을 취하면서 신중히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연아는 이날도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향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그는 기자회견 첫머리에서 소감을 말하기 전에 "먼저 세월호 참사의 희생자에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유가족과 국민의 상심이 큰데, 다시는 이런 일이 없길 바라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