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15 12:02:17
기사수정

▲ 지난해 열린 한산모시문화제 .

서천군은 올해 한산모시문화제를 6월 17일부터 3일간 개최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한산모시문화제 행사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보통 4일에 걸쳐 진행했으나, 마지막 축제일이 월요일인 관계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 및 주민들이 현저히 적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시__군의 축제도 보통 일요일에 끝내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올해 제22회를 맞는 한산모시문화제는 ‘입자! 먹자! 신의 선물 한산모시’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행사가 펼쳐진다.

모시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모시 패션쇼와 저산팔읍 길쌈놀이 등 50여개의 다양한 이벤트 외에 다문화가정 패션쇼, 염색 모시등 밝히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또 대나무물총과 딱지치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등 옛것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도 준비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한산모시당구대회도 한산모시관 인근의 대형 체육관에서 국내 주요 스타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제1회 한산모시 대한당구연맹회장배 전국당구대회는 당구 스타인 차유람과 김가영, 김경률, 최성원 등 국내 정상급 선수가 참여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4,000여명의 선수 및 관람객이 대회장을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

▲ 지난해 열린 한산모시문화제 .

▲ 지난해 열린 한산모시문화제 .

▲ 한산모시문화제 관련 동영상 QR 코드 : 스마트 폰으로 스캔하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