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23 17:02:40
기사수정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오는 25일 오후 2시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5층 지도자료실 내 세미나실에서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성신여대 교양학부)를 초청, 독도동해의 해외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줄 무료 강연을 마련한다.

지난 2005년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게재해 세계를 놀라게 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 교수는 독도와 동해를 포함해 우리나라의 문화, 역사, 이미지는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홍보가 있어야 훨씬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강연에서 서 교수는 독도동해의 세계 홍보 계기 및 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어떻게 해야 국제여론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 일본의 잘못된 역사.영토 의식을 바로잡고 동아시아의 새로운 평화협력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도 전할 예정이다.

매년 계속되는 일본의 독도 망언과 일본해의 단독표기 고수는 단지 우리나라와 일본 두 나라만의 문제로 이해돼서는 안 된다. 독도와 동해의 세계 홍보는 우리의 당연한 주장을 세계에 알리는 것과 함께 20세기 제국주의 시대의 잔재를 청산하고 21세기 새로운 세계질서를 수립키 위한 평화의 외침이다.

한편 국립중앙도서관은 지난해 12월부터 5층 지도자료실에 영토영해관련 자료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상설코너를 마련, 운영하고 있다. 전문연구자에게는 연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반 국민에게는 영토영해관련 연구의 결과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