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7 13:54:29
기사수정

경기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6차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한 경영혁신 CEO양성 e-비즈니스 리더 양성교육을 마치고 지난 16일 수료식을 가졌다.

e-비즈니스 리더 양성교육은 지난달 13일부터 4월 16일까지 총 11회 64시간 과정으로 추진 27명이 수료했다. 신규 교육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스토리 동영상 제작, 사진 편집, 현장 팸투어 등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기현 농가는“농사는 좋은 농산물 생산과 어떻게 판매하는가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는데 이번 교육은 농산물 홍보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이었고, 컨텐츠 만들기와 스토리 동영상 만들기는 전자상거래에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면서, “다른 농가들도 이런 교육을 받아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아 소득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김태현 농가는“지금까진 농산물생산에만 치중했는데, 이번 교육기회를 통해 다양한 판매망을 갖게 돼 기쁘다며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한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료한 27명은 “대부분 농촌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가들로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 또는 전자상거래로 판매하고 있고, 이번 교육이 6차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농업인들로 지역농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면서 후속교육을 요청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