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7 10:36:11
기사수정

사진출처/JTBC 뉴스 영상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가 벌어진 가운데 생존자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JTBC 손석희 앵커가 사과했다.

손석희 앵커는 지난 16일 방송된 ‘뉴스 9’ 오프닝에서 “저는 지난 30년 동안 갖가지 재난보도를 해왔습니다. 재난보도는 사실에 기반 해 신중해야 하고 무엇보다 피해자 유족 중심으로 해야 한다는 것으로 알았습니다”고 운을 뗐다.

손 앵커는 이어 “하지만 오늘 오후 있었던 부적절한 인터뷰로 많은 분들이 노여워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어떤 변명과 해명도 필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면서, “책임자이자 선임 앵커로서 제가 배운 것을 후배 앵커에게 전해주지 못한 것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손석희 앵커는 도 “속보를 전했던 앵커도 현재 깊은 반성을 하며 몸 둘 바를 몰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일을 거울삼아 JTBC의 구성원 모두 신중하고 정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라며 거듭 사과했다. 였다.

이에 대해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 손석희 사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왜 손석희가 사과를 하지?’ ‘얼른 구조되기를’ ‘반드시 구조되리라 믿습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앞서, 지난 16일 방송된 JTBC 뉴스특보에서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 방송을 진행한 앵커는 구조된 학생에게 “친구가 사망했다는 걸 알고 있냐” 등의 부적절한 질문으로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