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6 14:35:30
기사수정

서울시는 시민 건강증진과 걷기운동을 통한 공원이용을 확대하기위해 오는 19일 오후 2시 백범광장에서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를 통해 ‘2014 공원과 걷자’의 시작을 알린다.

‘2014 공원과 걷자’는 4월 남산을 시작으로 5월부터는 서울둘레길에서(11월 전구간 개통) 그리고 하반기에는 집 가까운 각 공원의 산책로와 트랙에서 다양한 걷기행사로 늘어난 뱃살을 줄이고 건강증진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푸른도시선언 전략계획 중 하나이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는 완연한 봄을 알리는 서울시 대표적 걷기행사로 서울시민, 외국인, 다문화 가정, 동호회, 학교, 회사, 단체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상고온으로 벚꽃이 약 보름이상 일찍 개화해 벚꽃이 핀 남산순환길을 기대할 순 없지만 7.5km 대부분의 구간이 탄성포장으로 걷기에 매우 편하다. 특히 차량통행이 없는 북측순환로는 숲이 우거진 길로 편안하게 걸을 수 있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화희오페라단 성악가들이 꽃구름 속에, 오솔레미오 등 봄을 테마로 한 가곡들을 들을 수 있고, 완주 축하공연으로는 너나우리예술단의 국악공연과 서울시 대표 비보이 ‘겜블러 크루’의 신명나는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은 책과 옷 등을 현장으로 가져와 기부하면 아름다운가게에서 연말소득공제가 가능한 기부물품영수증을 지급하고 스포츠 캐주얼 의류 ‘올포유’에서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선착순 1천명)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