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1 18:52:56
기사수정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소재 아이비영농조합(대표 양경열)에서 생산하는 허니와인이 ‘2014 국제 주류품평회(Monde Selection)’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은 1961년도에 벨기에 부뤼셀에서 설립된 품질관리 기관으로, 이 주류품평회는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런던 국제주류품평회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불리는 권위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허니와인은 지난 2012년, 그리고 지난해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2년연속 대상을 수상(기타주류부문)하면서 명품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한편 허니와인은 북유럽 신화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꿀을 발효시켜 만든 신들의 음료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술로, 천연벌꿀을 주 원료로 사용하면서 알콜성분 8도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안재동 친환경농업과장은 “가장 양평적인 것이, 가장 한국적이며, 국제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란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됐다”면서, “앞으로 양평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고품질의 가공식품 개발을 적극 지원해 친환경 농업을 한단계 더 발전시킬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