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0 12:07:34
기사수정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하늘소리 풍물패’와 ‘찾아가는 연희극단 너영나영’과 함께 도드람산의 전설을 공연 제작한다.

이 단체들은 도드람 문화제 및 순회공연을 주제로 한 작품이 경기도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공모사업’에 선정돼 1천5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았다.

마장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하늘소리 풍물패는 지난해 제8회 평생학습축제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우리 마을 자랑하기에서도 도드람산의 전설을 극화해 버금상을 수상한바 있다.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풍물패 동아리를 중심으로 질 높은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도드람 전설에 관한 리서치를 실시해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작품을 오는 10월경 열리는 도드람문화제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도드람 학습동아리’를 활용해 마장면 학습자원을 발굴, 연구, 보존한 사업도 활발히 전개키로 했다.

박요안나 주민자치위원장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도드람산 전설을 소개하는 양질의 무대극을 선보일 예정”고 말했고, 이에 박종구 마장면장은 “동아리의 활성화로 지역문화를 보존하고 가치를 살리는 일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