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07 11:04:45
기사수정

안성시는 “기업애로 제로가 되는 그날까지” 목표로 기업애로를 미리 조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애로 처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지속적인 기업애로 해결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하여 2월7일부터 2월21일까지 공장설립, 기업환경개선, 자금지원, 인력충원, 세제감면, 판로개척 등 원곡면 소재에 있는 기업체를 집중적으로 기업애로 조사를 실시한다.

안성시는 지난해에도 기업애로를 조사하여 시와 경기도․중기센터 등에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조치 하였고, 기업 인프라 애로는 안성시 기업환경 개선사업비 5억을 활용해 기업진입로 확포장 10건, 상수도 공사 1건, 배수로 정비 2건 등 13건을 해결한 바 있다.

시는 올해에도 본예산 5억원으로 연중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기업체 수혜도 판단 등 기업 밀집지역을 우선순위로 정하여 1억원 미만의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상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보증지원, 제품개발 생산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G-패밀리 클러스터사업, 제품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G-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산업재산권 출원등록비 지원사업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 접수된 기업애로 중 즉시 해결 가능한 사항은 바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법령․제도 개선이 필요하거나, 많은 예산이 필요한 사항은 상급 기관인 경기도 기업SOS 지원센터에 건의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 조사기간 후에도 연중 기업애로 접수를 받고 있으니, 기업을 경영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안성시 지역경제과 기업SOS팀(☏678-2463)으로 상담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