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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1-31 13:3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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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에서는 광양읍사무소(읍장 손경석) 민원실내에 ‘민원24 자율발급코너’를 설치 ․운영한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minwon.go.kr)'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민원서류를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이다.

주요 서비스 민원은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납세증명서 등이며, 행정기관을 방문해 제증명을 발급받을 경우 주민등록등․초본 400원, 농지원부 1000원, 건축물대장 500원, 지적도(임야도) 등본 발급 700원의 수수료를 각각 부담해야 하지만, 온라인 민원 24를 이용할 경우엔 전액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에 광양읍에서는 제도의 홍보 및 이용률을 높이기 위하여 민원실내에 있는 민원인용 PC에 프린터를 추가 설치하여 ‘민원24 자율발급코너’를 운영키로 하였다.
아울러 2011년 매월 실시하는 시민 정보화 교육시 사용요령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민원24』제도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광양읍 관계자는 “수수료 부담없이 편리하게 안방이나 사무실에서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민원24’ 이용 활성화에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이 ‘민원24’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린터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에서 발급 받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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